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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일 책임 원칙
- 책임에 따라 객체를 분리 한다.
- 예를 들면 아이템 목록을 관리하는 객체, 유저의 정보를 관리하는 객체 등
정보 은닉
- 객체는 상태와 행위를 가진다.
- 외부에서 객체의 상태에 직접 접근하지 않고, 객체의 API를 통해야 한다.
- 예를 들어 외부에서 목록객체가 가득 찼는지를 판단하고 싶을때
목록 객체의 아이템 갯수와 최대값을 직접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
목록 객체에 물어보면 된다.
ex)
objList.length >= objList.max (X)
objLIst.isFull() (O)
복합 객체의 API는 구성 요소의 API보다 단순해야 한다.
- 큰 객체를 협력 객체의 그룹으로 나누기
- 작은 객체들을 큰 그룹으로 묶어서 감추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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